유명 한국사 강사 황현필 씨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서 발언한 전한길 강사를 비판했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선을 넘었다. 광주로 모입시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전 씨를 "괴물이 되어 나타났다"라고 비판하며 "같은 역사를 강의했던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라고 말했는데요. 황현필 고향과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황현필 프로필
1973년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난 황현필은 대한민국의 역사·정치 유튜버이자 前 한국사 강사입니다. 강사 시절에는 "태백광노"라는 브랜드 네임을 사용했는데, 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제2대 대통령을 역임한 박은식의 필명에서 따온 것인데요.
현재는 수능, 공무원, 경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에서 은퇴하고 유튜브 제작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한국사 콘텐츠를 주로 다루지만, 정치 사안에 대한 입장도 자주 밝히는 편입니다.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를 졸업한 후 고등학교 교사로 7년간 재직했는데요. 재직했던 학교는 광주 살레시오고등학교로, 주로 고3 담임을 맡았다고 합니다. 교사 시절에는 40%의 학생들이 수능 국사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사가 아닌 한국지리를 가르치게 된 적도 있었는데, 밤낮으로 한국지리 공부에 매진한 결과 모의고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위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인강 회사 비타에듀에서 수능 한국사 강사로 데뷔한 후 스카이에듀, 이투스로 이적했으며, 아모르이그잼학원에서 공무원 한국사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공무원 한국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경찰 한국사로 종목을 변경했습니다.
이후 메가스터디로 이적하여 경찰 한국사 1타 강사가 되었지만, 메가스터디가 경찰공무원 시장에서 철수하면서 해커스경찰로 개편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모두의 공무원/모두의 경찰로 이적하여 인강을 진행했으며, 2022년부터 경찰 공무원 시험 한국사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전환되면서 타격을 입고 모든 강의에서 은퇴했습니다. 현재는 유튜브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출생 1973년 7월 3일 광주광역시
가족 자녀 2명
학력 살레시오고등학교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현직 유튜버 '황현필 한국사' / 역바연 소장
전한길
황 씨는 그동안 전 씨의 정치적 발언에 대해 언급을 자제해 왔지만, "선을 넘었다. 인간으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며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황 씨는 "광주에서 전한길 강사 규탄 집회를 연다"는 소식을 전하며 "저도 간다. 저도 간다"라고 외쳐 광주 집회에 참석할 뜻을 밝혔습니다.
전한길 한국사 강사 나이 학력 프로필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발언
전한길 강사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정국과 관련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를 비판하며 "비상계엄과 탄핵 정국, 선관위가 원흉이다"라는 발언을 한 것이 화
funny.ppuub.com
앞서 전 씨는 윤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해 "대한민국이 망하는 꼴을 볼 수 없다", "좌파 세력들이 대한민국을 뺏어가려고 한다" 등의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황 씨의 이번 영상은 전 씨의 정치적 발언에 대한 비판과 함께 광주 집회 참석 의사를 밝힘으로써, 앞으로 두 사람의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조성현 수방사 1경비단장 나이 고향 학력 프로필 증언 영상
조성현 수방사 1 경비단장은 학군 39기 출신으로 충남대학교를 졸업해 그야말로 엘리트 군인의 정석 코스를 밟아 가고 있었는데요. 비육사 출신 최초로 경비단장이라는 타이틀을 단 인물인데요.
funny.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