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도 품절남이 됐네요. 10월 20일 1991년생인 9살 연하의 비연예인 정수지와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20년 지기 친구인 남창희가 사회를 보고 가수 이범수와 거미가 축가를 불렀다고 하네요.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조세호 프로필과 예비신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조세호 프로필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난 조세호는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데뷔해 SBS 개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생활체조' 코너와 '봉숭아 학당'의 '대신맨'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으며 개그계에 발을 내디뎠죠.
이후 몇 년간은 큰 주목을 받지 못하며 조용히 활동했고, 공익근무요원 복무 후에는 본명인 조세호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대 중반, 코미디빅리그를 통해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한 조세호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유재석과의 호흡은 그의 인기를 더욱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죠. '해피투게더'에서 보여준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조세호의 예능 활동은 항상 순탄했던 것은 아닙니다. '해피투게더'에서 MC로 활동할 당시에는 분량에 대한 욕심으로 인해 다른 출연자의 말을 끊거나 자기 말만 하는 등의 행동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고 '1대 100'에서 역사 문제를 틀려 뭇매를 맞는 등 여러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죠.
이러한 시련을 딛고 꾸준히 노력하며 예능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꽃놀이패'에서 '프로흙 길러'라는 별명을 얻으며 예능감을 인정받았고, '걸스피릿'에서는 메인 MC로서 안정적인 진행을 선보였습니다.
최근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유재석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 9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 소식을 알리며 새로운 인생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신혼집은 용산에 위치해 있으며 이미 방송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조세호는 데뷔 이후 꾸준히 노력하며 예능계에서 자신의 입지를 다져온 진정한 '예능인'입니다. 앞으로도 그의 활약을 기대하며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출생 1982년 8월 9일 서울특별시 등촌동
신체 167cm|70kg|B형
가족 아버지 조규성, 어머니, 누나
아버지 조규성은 IBM 한국 지사 임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자 정수지(1991년생, 2024년 10월 20일 결혼)
학력 명덕고등학교 예원예술대학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데뷔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