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안호영 의원은 지난 24일 자신의 총선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총선공약 추진단’의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군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조속히 이행하기 위해 추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는데요. 안호영 의원 프로필과 총선공약 추진단, 김문수 인사청문회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호영 프로필
안호영 의원은 1965년 10월 15일 전라북도 진안군 동향면 추동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진안 능길초등학교, 동향중학교, 전라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 법학과에 진학하여 학생운동을 하였는데요.
졸업 후 1988년 육군에 복무하였고, 1993년 제35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전주시에서 법무법인 백제의 대표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안 의원은 전주여성의 전화 후원이사회 이사장,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공동대표, 전북지방변호사회 부회장 등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였으며, 2008년 전북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2010년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상대 후보의 부정행위가 적발되어 당선되었습니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재선에 성공하였고, 2022년에는 전라북도지사에 도전했으나 김관영 후보에게 패배하였습니다. 같은 해 9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의해 수석대변인으로 임명되었고 2023년 3월 권칠승 의원에게 자리를 넘겼습니다.
안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해 총선공약 추진단을 구성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생 1965년 10월 11일 전라북도 진안군 동향면 능금리
현직 제22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완주군·진안군·무주군 지역위원장
총선공약 추진단
완진무 총선공약단은 22대 총선에서 안 의원이 약속한 주요 공약을 바탕으로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의지를 보였는데요.
이번 추진단에는 지역별 공단 추진단장이 선임되었으며, 서남용 전 완주군의장, 김민규 전 진안군의장, 이해양 전 무주군의장이 각각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공약 추진단은 각 군별로 추진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세부 이행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며. 안 의원은 “관련 지자체와 정부 부처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군민들과의 약속을 신속히 지키겠다”라고 강조하며,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