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의 대명사 박보영 배우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디즈니 쇼케이스에 참석해 디즈니 공주님 그 자체의 비주얼을 뽐냈는데요. 지금 바로 백설공주 역 맡아도 될 거 같네요. 박보영 배우 프로필과 리즈시절, 조명가게에 대해 알아보아요.
박보영 프로필
1990년 충청북도 증평에서 태어난 박보영은 엄격한 아버지 밑에서 자라며 꼼꼼하고 성실하게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자랑스러워하며 시골인 증평에서 꽃게도 잡고 야영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으며
어린 시절부터 배우가 되고 싶어 준비를 열심히 했는데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 이후 2008년 영화 '과속스캔들'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죠.
'과속스캔들'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혼모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박보영은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등 각종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충무로의 떠오르는 샛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인해 4년이라는 긴 공백기를 겪기도 했죠.
소속사 문제를 해결하고 돌아온 박보영은 2012년 영화 '늑대소년'을 통해 화려하게 부활하게 됩니다. 늑대소년과의 순수한 사랑을 연기하며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고,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끊임없이 변신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소심한 주방 보조와 음탕한 귀신,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만들었고, '힘센 여자 도봉순'에서는 사랑스러운 액션 히로인으로 변신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에서는 재난 영화에 도전하며 강인한 캐릭터를 소화했고,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는 휴먼 드라마에 도전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박보영은 데뷔 이후 꾸준히 다양한 작품에 도전하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랑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녀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 여동생'이자 연기파 배우로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며, 앞으로 그녀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출생 1990년 2월 12일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증평리
신체 158cm, 41kg, 215mm, O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여동생
학력 증평초등학교 증평여자중학교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데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
조명가게 김희원 연출
박보영은 오는 12월 4일 디즈니+를 통해 공개되는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인데요.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 유일한 빛, '조명가게'에 찾아온 수상한 손님들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드라마로, 김희원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조명가게'에서 박보영 배우가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