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대한민국 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던 가수. 뛰어난 가창력과 서구적인 미모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녀. 과연 누구일까요? 바로 가수 장미화인데요. 장미화 본명과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아요.
장미화 프로필
어린 시절, 가족의 아픔을 겪으며 성장했지만, 음악은 그녀에게 가장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7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언니들을 먼저 떠나보내는 슬픔을 겪었고, 어머니마저 먼저 세상을 떠나면서 외로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음악을 통해 위로를 받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힘든 시기를 이겨냈습니다.
1965년 신중현의 밴드 ADD4의 앨범에서 보컬로 참여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1973년 '안녕하세요'라는 곡으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이후 '봄이 오면', '애상', '내 인생 바람에 실어', '서풍이 부는 날'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서구적인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남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방송,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들과 소통했는데요. 산마식품의 대표이사로서 사업가적인 면모도 보여주었습니다.
80세를 바라보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젊은 시절 못지않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한 자기 관리와 음악에 대한 열정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후배 가수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본명 김순애
출생 1946년 7월 13일
거주지 경기도 남양주시
데뷔 1973년 노래 '안녕하세요'
가족 남편 김태선 이혼 후 사별, 아들 김형준
종교 불교
직업 가수, 사업가, 방송인
소속사 산마김치 (대표이사)
장미화 아들 김형준
이혼 후 아들을 홀로 키워왔는데요. 먹고살기 바빠서 소홀해진 아들과 함께한 여행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