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인기 오리지널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서 우승을 차지한 오킹이 상금 3억 원을 받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이 사건은 단순한 계약 위반 사건을 넘어, 현재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책임, 그리고 콘텐츠 제작 환경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오킹 더 인플루언서 결말 스포와 위약금,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아요.
오킹 "더 인플루언서" 결말 스포와 위약금
넷플릭스는 오킹이 출연 계약 상의 비밀 유지 의무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상금 지급을 거부했습니다. 오킹은 프로그램 공개 전, 우승 사실을 스포일러 하고, 과거 스캠 코인 연루 의혹에 휩싸이는 등 다양한 논란을 일으켰는데요.
넷플릭스는 이러한 행위들이 프로그램의 신뢰도와 출연자 간의 공정성을 해쳤다고 판단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작품 공개 전 내용을 비밀로 유지하는 것이 모든 제작진과 출연진의 노력을 존중하고, 시청자에게 완벽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이는 창작 활동의 기본적인 윤리라고 설명하며 오킹의 행위가 이러한 원칙을 훼손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킹은 스캠 코인 연루 의혹에 대해서는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관련성을 부인했지만 우승 스포일러에 대해서는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승 상금만 3억 원인 더 인플루언서는 많은 출연자들과 제작자가 함께 공들여 만든 작품이며 우승자의 여부가 정말 궁금한 프로그램인데 해당 결말을 스포 한 오킹에 막대한 위약금이 청구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